짧은 이야기들

자신을 돌아보기 위한 이야기 3

ttoza 2015. 6. 25. 22:04

 

 

wolf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우리는 어떤 늑대를 기르고 있는가?

한 할아버지가 십대(十代)인 자신의 손자에게 진지한 대화를 나누고 싶다고 말하였다.

그러자 그 손자는 할아버지, 제게 말씀하려는 것이 무엇인가요?’하고 물었다.

얘야, 내 생각에 이제 너는 나와 중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만큼 성숙한 것 같다. 그래서 너의 삶에 도움이 될 만한 값진 교훈을 들려주려 한다.’

그래요? 그럼 어서 그 이야기를 들려 주세요

그러마. 나는 내 마음 속에서 두 마리 늑대가 싸우고 있다고 느껴진다. 한 마리는 복수하고, 화내고, 폭력적인 늑대이고, 다른 한 마리는 사랑하고, 자비를 베푸는 늑대이다.’

, 그거 참 흥미롭네요. 할아버지, 그럼 어떤 늑대가 그 싸움에서 이긴다고 생각하세요?’라고 손자가 묻자,

할아버지는, 내가 먹이를 주는 쪽이지라고 대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