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이야기들

자신을 돌아보기 위한 이야기 57

ttoza 2016. 10. 3. 23:46





당신은 그리스도의 교회입니다!

 

그리스도의 교회는 살아있고 자유롭다. 교회 안에서 우리는 움직이며, 교회의 머리이신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의 존재가 가능해진다. 교회 안에서 우리는 진리에 대해 배우고, 진리가 우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요한 8:32)

 

슬픔으로 등이 굽은 누군가에게 희망을 줄 때, 당신은 그리스도의 교회 안에 있는 것이다.

가난한 이에게 자선을 베풀고 병든 이를 찾아볼 때, 당신은 그리스도의 교회 안에 있는 것이다.

주여, 불쌍히 여기소서!’ 라고 외칠 때, 당신은 그리스도의 교회 안에 있는 것이다.

누군가 당신에게 상처를 주더라도 좋은 마음으로 참으며 화내는 것을 자제할 때, 당신은 그리스도의 교회 안에 있는 것이다.

주여, ()를 불쌍히 여기소서!’ 라고 하며 누군가를 위해 기도할 때, 당신은 그리스도의 교회 안에 있는 것이다.

직장에서 정직하게 일할 때, 당신은 그리스도의 교회 안에 있는 것이다.

악한 것에 대해 사랑으로 보답할 때, 당신은 그리스도의 교회 안에 있는 것이다.

이제 그리스도의 교회가 얼마나 가까이 있는지 알겠습니까? 당신이 바로 그리스도의 교회랍니다!

우리의 믿음으로 교회를 세웁시다. 그 토대가 그리스도인 교회를. 이 일이 어떻게 가능할까요?

가까이에 있는 형제, 자매들을 알아보고, 느끼세요. ‘당신은 누구냐?’고 절대 묻지 마세요. 도리어, ‘그는 이방인이 아니다. 그는 내 형제, 자매이다. 그는 나처럼 그리스도의 교회이다라고 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