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이야기들

자신을 돌아보기 위한 이야기 56

ttoza 2016. 7. 12. 13:53


bast38:
“ Let everything take second place to our care of our children, our bringing them up to the discipline and instruction of the Lord. If from the beginning we teach them to love true wisdom, they will have great wealth and glory than riches can...




하느님과 우리들 - 참된 행복이란?


  

- 자기 자신의 밖에서, 외국으로 여행함을 통해서, 부와 영광 속에서, 많은 재산과 쾌락 속에서, 주의를 딴 데로 돌리거나 헛된 것에 마음을 두는 등 쓰디쓴 결말을 지닌 것들 속에서 행복을 찾는 이들은 그 얼마나 잘못되었는가?

 

- 우리 자신의 바깥에 행복의 탑을 쌓으려고 애쓰는 것은 지진으로 말미암아 계속해서 흔들리는 곳에 집을 지으려고 하는 것과 같다.

 

- 행복은 우리 자신의 안에서 찾을 수 있으며, 이것을 이해하는 사람은 행복하다. 행복은 깨끗한 마음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것은 이런 마음이 곧 하느님의 옥좌(하느님이 계시는 곳)가 되기 때문이다.

 

- 따라서 그리스도께서는 깨끗한 마음을 지닌 사람들에 대해 이렇게 말씀하신다. ‘나는 그들을 찾아가 그들 안에서 걸을 것이다. 나는 그들의 하느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다.’(고린토후 6:16) 이런 사람들에게 부족한 것이 있을 수 있는가? 없다! 전혀 없다! 왜냐하면 그들은 가장 위대한 선이신 하느님 자신(!)을 자신들의 마음 속에 모시고 있기 때문이다.


- 성 넥타리오스 펜타폴리스의 대주교(1846-1920, 그리스 애기나섬에 성 삼위 수녀원을 세움)